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 고정시키기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면 시작페이지가 변경되는 경우가 여러번 있었다. 집 컴퓨터는 공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나아닌 다른사람이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익스플로러 홈 주소가 변경되는 것이었다. 이에 대응하여 시작페이지 변경을 불가능하게 해보고자 한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포스팅시간 최소 2시간 정도 이며. 기술적인 내용은 며칠 걸리기도 한다. 

☞ 이미지 및 썸네일 작업 포스팅 내용 작성, 전체적인 흐름 검토 최종 포스팅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익스플로러 시작화면이 왜 바뀌는가

외부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시작화면을 변경하기위한 체크박스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 유심히 잘 읽어보면서 체크박스를 해제 하여야 하는데 대부분 그냥 확인을 눌러서 외부프로그램(예 네이트온, 다음플레이어 등)을 설치하면서 바뀌는 것이다. 이문제를 설정을 통해 시작화면을 고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보자 

먼저 "윈도우키+R"을 눌러서 명령어 입력창을 띄운후 "gpedit.msc" 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자.


윈도우키는 왼쪽 Ctrl 키와 alt 키 사이에 있다. 


홈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명령을 입력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1번 관리템플릿 2번 Internet Exploerer 3번 홈 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을 찾은 후 더블 클릭한다.

고정 시킬 시작 홈페이지 주소 입력


초기 메뉴는 "구성되지 않음" 으로 되어있다. 이것을 1번 "사용"을 체크하고 2번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후 3번 "확인" 을 클릭하자.


설정 후 인터넷 옵션 확인


잘 변경 되었는지 확인해보자. 익스플로러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을 클릭하자.


시작페이지 고정 완료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 부분이 원레 수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 되는것이 기본설정이나, 변경금지 설정을 하였기때문에 비활성화 된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이제 시작페이지가 임으로 변경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끝.


[윈도우설치 1탄] 윈도우10 ISO 다운 받기

[윈도우설치 2탄] 다운받은 ISO 파일 USB 만들기

[윈도우설치 3탄] USB 부팅 바이오스 설정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