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야생의 땅 듀랑고

듀랑고 직업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야생의 땅 듀랑고 출시 첫날부터 문제가 많은거 같다. 6년동안 준비했다고 해서 기대를 참 많이 했는데 이런 기초적인 예측도 못한단 말인가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포스팅시간 최소 2시간 정도 이며. 기술적인 내용은 며칠 걸리기도 한다. 

☞ 구성도 작성 후 이미지 및 썸네일 작업, 포스팅 내용 초안작성, 전체적인 흐름 검토 최종 포스팅 시작, 이미지 배치 오타 검수를 마친 후 최종적으로 발행한다.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야생에서 살아남을 최고의 직업은?

듀랑고 첫 실행시 고민하는 부분이 직업 선택부분이다. 농부, 주부, 군인 등 각 특성에 맞게 20레벨을 가지고 시작한다. 예를 들어 농부는 농사짓는 기술 20레벨부터 시작하며, 군인은 근접전투, 주부는 요리에 특화되어 있다. 각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유저끼리 부족을 이루고 서로 특성화된 기술을 가지고 협력하는 시나리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초반에 쏠로 플레이하기 위한 직업은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한다. 

듀랑고 야생으로 들어가보자?


앱 처음 실행하면 1번 서버를 먼저 선택한다. 서버별로 캐릭터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주캐릭터를 어떤 서버에서 키울지 생각 후 서버를 선택하자.  2번 화면을 터치하자. 오픈 초기에는 접속자체가 안되서 문제지만.




역시 대기열이 엄청나다. 그러나 기다린다 언젠간 입장하겠지.


듀랑고 야생에서 가질 수 있는 직업은?


고민의 시간이다. 캐릭터선택 화면이다. 

각 캐킥터별로 "남성", "여성" 직업을 가진다.


군인(Lv.20) - 사냥을 하기위한 근접전에 특화되어 있다.

사무직(Lv.20) - 시설, 설비관련 지식이 특화되어 있다.

취업준비생(Lv.20) - 사냥을 할때 방어 스킬에 특화되어 있다.

기술자(Lv.20) - 물고기를 잡거나, 사냥을 할때 필요한 무기/도구 제작에 특화되어 있다.

주부(Lv.20) - 부족원의 음식을 만드는 경험치에 특화되어 있다.

승무원(Lv.20) - 의류제작에 경험치가 높은 레벨에서 시작한다.

학생(Lv.20) - 야생에서 채집을 하기위한 스킬에 특화되어 있다.


최고의 직업을 골라보자

위에서 보았듯이 캐릭터선택은 시작 스킬 레벨20부터 시작하기 위한 것이다. 레벌1부터 시작하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환경에서 시작 하는것은 맞지만 나머지 스킬또한 20레벨로 올리는것은 쉽다. 오래 걸리지 않고 K(게임내에서의 도우미)가 안내하는 내용을 따라서 하면 20레벨까지는 금방 올라갈 수 가 있기 때문에 초반 레벨20은 큰 의미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든다. 그 중에서 필자는 "취업준비생"을 선택하였다. 이유는 방어스킬이기 때문이다. 방어스킬은 전투에 임할때 스킬이 올라가는 것이다. 그러나 초반에는 전투가 그렇게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방어스킬을 레벌20부터 시작하고 나머지 채집이나 무지제작등은 초반에 반드시 거처가는 단계임으로 "취업준비생"을 선택하였다. 그러나 초반이 지나면 스킬이 거의 같아 진다.


듀랑고행 기차에 올라보자

직업을 선택하면 기차에서 부터 시작을 한다. 그런데 이 기차스토리는 프롤로그이다. 왼쪽 하단에 버튼을 이용해서 스킵하여도 무방하다.




직업선택 결론

직업선택 별 의미가 없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보고 마음에 다는 직업을 선택하면 되겠다. 게임에 들어가서 유리하고 불리하고가 없기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선택하길 바란다. 그러나 부족을 이루면 각각 직업에 맞게 분담에서 부족을 꾸려나가야 하기때문에 이 부분은 고민하길 바란다.


알은 어딧는거야

알찾아서 3시간째 헤메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어린이용? 포트나이트 첫번째 전투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느낌나네 - 설치편

롯데월드 바로타기 매직패스를 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