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설치 6탄] 윈도우10 설치 후 기본설정


1. 인터넷 브라우져 "엣지" 말고 "익스플로러11 아이콘 찾기"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아래 작업표시줄에 "엣지" 라고 불리우는 인터넷 브라우져 아이콘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익스플로러랑 기능이 좀 달라서 어색할 수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즐겨쓰는 익스플로러11 아이콘을 찾아서 등록해보겠습니다.

아래쪽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윈도우키" 를 클릭합니다.  


윈도우키를 클릭한후 바로 아래그림 (1)번처럼 "exp"를 입력하면 (2)번과 같이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그림 (1)번처럼 "Internet Explorer" 위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2)번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하게되면

아래 그림처럼 "익스플로러11"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고정 됩니다. 이제 "엣지" 브라우져도 써보시고 익숙한 익스플로러11도 쓸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윈도우 애니메이션 켜기/끄기

윈도우를 이용할때 익스플로러 또는 탐색기창을 축소하거나 확대할때 창이 스스륵 커졌다가 꺼졌다가 하는걸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이러한 기능이 컴퓨터 가 낮은사양일때는 컴퓨터가 버벅일때도 있고요, 또 애니메이션을 끄고 싶은 분도 계실겁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을 끄는게 깔끔해서 애니메이션을 끄고 사용합니다.

먼저 아래 보이시는 윈도우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아래 보이시는 톰니바퀴모양이 설정으로 들어가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름 아래쪽에 접근성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접근성항목을 클릭하셔서 진입하세요.

접근성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왼쪽 아래 (1)번 기타옵션을 클릭 후 오른쪽 상단 (2)번 "Windows에서 애니메이션 재생" 항목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켜고 / 끄고를 해보시고 맘에 드시는 효과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즐겨찾기" 하는 방법

먼저 익스플러로러를 실행하신 후 아래쪽에 보이는 화면 (1)번 여백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2)번처럼 팝업이 나오게 되는데요. 메뉴중 두번째 이미지(3)번처럼 "즐겨찾기 모음(A)"를 클릭합니다.

즐겨찾기를 클릭하셨으면 아래와 (2)번과 같이 즐겨찾기 아이콘이 나왔을거예요. 다음 (1)번에 보이는 웹주소를 기억하고 싶으시면 (2)번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옆에 해당웹페이지 주소가 즐겨찾기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타난 즐겨찾기를 한번 클릭해보세요. 이제 항상 해당페이지를 기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움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