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설치 5탄] 윈도우10 설치 후 처음 화면

1.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까지 윈도우 설치파일 다운부터 윈도우 설치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래 보이시는 화면은 윈도우 설치가 모두 끝난뒤 재부팅하면 아래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보드, 랜카드, 그래픽 카드등 하드웨어를 찾고 적절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아래 화면은 언어를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아래쪽으로 내리셔서 "한국"을 선택한뒤 "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한글, 영어 입력하실때 필요한 자판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Microseft 입력기" 를 선택 후 "예"를 클릭해주세요.

4. 두번째 키보드 레이아웃은 86키, 106키 등을 추가 하는 것이나 필요없으니 "건너뛰기"를 클릭 후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5. 다음 집에 유선랜 또는 무선 랜 이 설치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입력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유선랜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아서 무선WIFI연결 화면만 나왔네요. 연결하셔도 되고 다음에 연결하셔도 됩니다. 저는 "지금 건터뛰기" 를 선택하고 넘어갔습니다.

6. 아래화면은 계정명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마음에 드는 이름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7. 아래화면은 위에서 만든 계정의 비밀번호를 만드는 화면입니다. 암호를 입력하셔도 되고, 암호입력화면에 그냥 "엔터"를 치시고 아래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암호 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8. 다음 아래화면과 같이 모드 끄기를 선택해 주세요. 태플릿에 윈도우10을 설치할때 "위치", "음성인식" 등이 필요할 지 모르겠으나 우리는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히 사용할 일이 없음으로 모두 끄기를 선택하고 아래 "수락"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9. 자~ 모두 끝났습니다. "안녕하세요"

10. 마지막으로 모든 설정을 가지고 시스템이 셋팅중에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윈도우10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1. 아래 보시는 화면이 윈도우10 화면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익스플로러", "효과" 등 윈도우 사용하실때 필요하신 설정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