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티스토리 사용법

티스토리 네이버 누락된 글을 확인해보자.

나의 티스토리 포스팅한 내용이 네이버에 잘 등록되어 있을까? 라는 의문에 여러가지로 생각해보았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포스팅시간 최소 2시간 정도 이며. 기술적인 내용은 며칠 걸리기도 한다. 

☞ 구성도 작성 후 이미지 및 썸네일 작업, 포스팅 내용 초안작성, 전체적인 흐름 검토 최종 포스팅 시작, 이미지 배치 오타 검수를 마친 후 최종적으로 발행한다.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티스토리 포스팅이 네이버에 노출 되고 있나?

그 중에 가장 좋은 검색사이트를 소개 하고자 한다. 비슷한 것들이 많이 있었지만 필자가 소개하는 이곳은 검색 뿐만 아니라 검색 위치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필자 사이트를 검색해본 결과 거의 정확했다. 포스팅 내용이 있는데 누락으로 나오는 부분은 다시 한번 검색을 하면 정상적으로 표시 되었다.  



나의 티스토리 누락여부 검색


위 사이트로 접속을 한 후 텍스트 박스에  "아이디.tistory.com"  자신의 티스트로 주소를 입력한다. "http://"는 입력하지 않는다.



1. "아이디.tistory.com"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 입력

2. "검색" 버튼 클릭

3. "설명서" 클릭하면 기능을 알려준다.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를 검색중이다. 약 10초 전후로 검색이 완료도니다.



검색이 완료 되었다.
"몇번째 페이지""몇번째 줄""노출"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보통 네이버에 등록되는 시간은 약 하루가 걸리는거 같다.  빨리 등록이되길 원하거나 누락된 포스팅이 발견되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서 등록 하도록 하자. 끝.



나도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볼까?

티스토리 아이콘ICO 파비콘 을 올려보자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한 간편한 포스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