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티스토리 사용법

티스토리 아이콘ICO 파비콘 을 올려보자

나의 티스토리 아이콘(파비콘)을 변경해보자



♣ 
파비콘이란? 즐겨찾기(favorites)아이콘(icon)합성어이다. 홈페이지를 즐겨찾기로 등록하게 되면 작은아이콘과 함께 즐겨찾기가 등록이 되는데. 이때 나타나는 작은아이콘을 내가 원하는 모양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올릴수 있다. 이것을 파비콘이라고 한다., 주소창에 조그만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다. 개인서버나 호스팅을 받게되면 16x16 크기의 적당한 아이콘을 만든 후 그 이름을 favicon.ico로 한 다음 웹 사이트의 루트 디렉터리에 갖다 넣으면 되지만 티스토리는 파비콘 등록기능을 제공함으로 티스토리 파비콘 등록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https://www.coolutils.com/online/GIF-to-ICO#



위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오며,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업로드할 아이콘을 준비한다.
(필자는 64x64 이미지를 올렸는데 자동으로 적정크기로 변경해주는것 같다.)

2. 변환타입을 "ICO" 타입으로 변경한다.

3. "DOWNLOAD CONVERTED FILE" 을 클릭하면 파비콘이 만들어져서 다운로드 된다.




이제 티스토리로 접속 후 관리자로 로그인을 하자.

"관리" >> "블로그"(왼쪽맨아래) 로 접속하게 되면 위 화면이 보인다.

1. 블로그 클릭

2. 파비콘 아이콘 불러오기

3. 변경사항 저장




이제 나의 티스토리로 접속해보자 웹브라우져 상단에 아이콘이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와 친구되기/티스토리 사용법] -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한 간편한 포스팅 방법

[게임/포트나이트] -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 느낌나네 - 설치편

[나의라이프/생활정보] - 2018년 휴일 나의 휴무일은 며칠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