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티스토리 사용법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한 간편한 포스팅 방법

서식관리를 통한 간편한 포스팅 방법


♣ 포스팅을 하게 되면 내가 글쓰는 패턴이 생기게 된다. 제목 입력하고 내용 입력하고 다음에 이미지 하나 넣고 중간쯤에 애드센스 하나 나왔으면 좋겠고 이렇게 말이다. 그런데 이렇게 하려면 매번 포스팅 할때마가 에디터를 터치 하면서 하나하나 만들어야 하지만, 일정한 패턴이 있는 포스팅을 서식을 통하여 간단하게 포시팅이 가능 하도록 하고자 한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 하세요~



 티스토리 관리자로 로그인을 하고 "관리>>콘텐츠>>서식" 으로 들어가면 위화면과 같이 우측 상단에 "서식쓰기" 버튼이 있다. 버튼을 클릭해보자.




♣ 보이는 화면이 서식 편집 화면이다 (1) 서식 제목을 입력하고(예:기본서식) (2) 입력툴을 이용해서 (3) 본문과 같이 본인의 포스팅 패턴입력 후 아래쪽에 "발행"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이 된다.




♣ (1) 번과 같이 "기본서식" 이라고 만든 서식이 등록된것을 볼 수 있다.

이제 포스팅을 위해서 (2)번 "쓰기" 버튼을 클릭하자.




♣ 쓰기화면 우측 하단"서식" 버튼이 있다. "서식" 버튼을 클릭 하면 (2)번과 같이 방금입력한 "기본서식"이 있다. "기본서식"클릭해보자.




♣ 본문에 서식으로 등록한 내용이 그대로 나왔다.

이 처럼 본인의 포스팅 스타일을 서식으로 등록해 놓고 간편하게 포스팅이 가능하다.

애드센스 광고 또한 "html" 편집을 통하여 함께 등록하면 광고도 같이 서식에 포함이 된다.



안녕~


 빙 검색엔진으로 내 사이트제출 해보자!

 기가인터넷 기가와이파이 얼마나빠른지 속도를 측정해보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나는 얼마나 숨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