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롯데월드 바로타기 매직패스를 아시나요?

날씨가 좀 따듯했으면 야외 놀이기구가 있는 곳으로 갔을텐데 오늘 날씨가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갔다. 그래서 실내놀이터(롯데월드)로 가기로 하고 아침먹고 바로 출발했다. 평일이라 사람이 없겠지 하였는데 방학기간이라서 그런지 학생들이 많이 놀러와 있었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글 하나 포스팅하는 최소 2시간 정도 걸리는것 같다. 기술적인 내용은 확인이 필요하기에 며칠 걸리기도 한다. 

☞ 직접 구성도 작성 후 이미지로 만들고, 썸네일 만들고 글로 표현할 내용 메모장에 적은 후 전체적인 흐름을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타이핑을 시작한다. 그림 배치사항 오타에 대한 검수를 마친 후 에야 최종적으로 발행한다.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롯데월드 바로타기 매직패스를 아시나요?

티켓은 제휴할인카드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오프라인 보다 4,000원더 할인이 된다. 나머지 티켓은 SK T멤버십 카드(VIP)를 이용하여 55%할인받아 자유이용권 구입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자유이용권인데 사람이 너무 많다. 후렌치레볼루션2 VR을 기다려서 탔는데 무려 2시간10분을 기다려서 탔다. 지난번에 못탓기 때문에 이번에는 꼭 타고 가고 싶어서 기다렸는데 1시간 지나고나서 부터는 후회가 밀려온다. 지금까지 기다린것이 아까워서 끝까지 대기 후 이용하였다. 후렌치레볼루션2 VR은 매직패스이용이 안되서 오래 기다렸는데 다른 놀이 기구는 매직패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이용할 수 있었다.

매직패스 등록 먼저 하자


티켓은 모바일 및 지류(T멤버십으로 산거) 티켓으로 준비가 되어 있다.
모바일티켓은 위 그림처럼
"매직패스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등록이 된다.





1번 모바일티켓이 등록된 모습이며, 2번을 클릭하면 휴대폰과 지류티켓을 다시 등록 할 수가 있다.




"이 휴대폰에 있는 티켓"은 모바일티켓을 등록 하는 버튼이며, "다른 휴대폰에 있는 티켓"은 다른 핸드폰으로 구입한 모바일티켓을 하나의 매직패스로 등록하기 위한 버튼이다.
마지막 "지류로 발권한 티켓"은 종이 티켓이다. T멤버쉽으로 구입한 것은 지류로 받았으니 3번째 버튼을 클릭하였다.




"지류로 발권한 티켓"은 버튼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카메라로 지류(종이)티켓을 스캔 할 수가 있다. QR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매직패스 등록이 완료된다.




매직패스 등록이 완료 되었다. "3회/0회예약" 이 뜻하는 것은 총 3회이용 할 수 있으며 0회 예약 되었다는 내용이다. 그렇다 매직패스는 놀이기구 3개만 이용가능 함으로 대기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매직패스로 이용하여야 한다.




그럼 매직패스 예약을 해보자 "매직패스 예약" 화면에서 인기있는 놀이기구는 화면처럼 대기시간이 길다. 원하는 놀이기구의 대기시간 확인 후 클릭하자. 대기시간이 짧은것은 매직패스를 이용하지 말고 줄을서서 타야 매직패스 횟수를 아낄 수 있다.




원하는 놀이기구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탑승시간"과 "탑승인원" 확인 후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바로 예약이 된다.


그런데 예약이 거의 1초안에 끝나는거 같다. 

시간을 잘 보고 있다가 예약시간 1초전에 들어가서 예약하여야 예약이 된다. 매직패스라고 하지만 이용 못하는 사람이 더 많을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모든 사람에게 기회가 돌아가도록 시스템 개선 필요성이 있는거 같다.




예약에 성공하였다. 예약시간이 15:20~15:50 분으로 되어 있으니 해당시간안에 가서 안내원에게 보여주면 체크 후 입장이 가능하다.


매직아일랜드


매직아일랜드 놀이기구는 영하에 날씨로 인해서 거의 운행을 하지 않았다. 날씨가 너무 추워서 외부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다른 음식은 그럭저럭인데 위에 보이는 핫도그와 감자튀김은 맛있었다. 



블루투스 이어폰 비츠엑스가 하루만에 떠나갔다.

목동 아이스링크장을 다녀오다

기계식 키보드 종류가 많다 축종류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