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나는 얼마나 숨어 있을까?

숨은 카드포인트 나는 얼마나 있을까?




♣ 
카드 포인트 유효기간은 기본적으로 5년이다. 이 기간이 지나가게 되면 적립된 포인트가 순차적으로 소멸된다. 카드 포인트는 각종 물건 구매 또는  교통카드 충전, 금융상품 가입, 세금 납부, 사회적기부 등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자신이 발급받은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 시기 등을 알아두면 좋다. 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www.cardpoint.or.kr)나 금감원이 운영하는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사이트 파인(fine.fss.or.kr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카드 포인트 조회는 보험금조회나, 금융조회와 달리 조회가 간단하다.



설명 내용을 잘 따라해 보세요~

www.cardpoint.or.kr


여금금융협회 "카드포인트통합조회" 화면이다. 화면 가운데 "통합조회" 그림을 클릭하여 통합조회 화면으로 이동해 보자.


보이는 화면이 "통합조회" 화면이다. 차례대로 조회할사람의 정보를 입력해보자
(1) 이름
(2) 주민등록번호
(3) 보안문자인증(왼쪽영문숫자를 그대로 입력)
(4) "조회" 클릭


"조회"를 클릭하게 되면 내가 발급하는 카드회사만 나오는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카드사가 모두 화면에 나오게 된다. 이중에서 본인이 발급받은 카드사를 선택해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혹시 모르니까 전체 "체크박스"를 체크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자


자 카드 포인트가 조회 되었다 (1)번 카드사 이름을 클릭하게 되면 (2)번 화면에 "잔여포인트" 가 나오게 된다. 본인이 모르는 포인트가 있는지 잘 확인해보기 바란다.


간단하네요~



[금융정보조회] 나의 카드발급정보 조회 서비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2탄]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1탄] 금융당국과 보험협회가 만든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