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1탄] 금융당국과 보험협회가 만든 서비스


깜빡잊은 나의 보험금이 있을까요? 보험은 오랜기간 납입하는거라 저도 기억이 없습니다.
언론에는 무려 900만건의 숨은보험이 있다고 하네요.
금액으로 환산하면 7조4천억~

보험금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두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두개의 사이트를 모두 조회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요즘 핫~한 사이트 입니다.
금융당국과 보험협회가 만든 서비스로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365일 24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cont.insure.or.kr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본인 인증수단은
"핸드폰번호"
"IPIN"
"공인인증서"

입니다.

일단접속부터 안됩니다. 접속대기자만 아래그림을 보십시요.

17만명이네요~ 저는 접속후 다시하고 다시하고 해서 약 1시간 조금 넘은 시간 조회가 가능하였습니다.

1시간이 지난지금 사이트가 열렸네요. 아래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를 클릭합니다.


아래 "조회신청"화면이 나왔습니다. 1:이름 2:휴대폰번호 3:주민번호 를 입력하고
4:휴대폰 or IPIN or 공인인증서 중 선택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아래 공인인증서 화면입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정보동의 체크박스 두곳을 체크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위에 입력한 정보에 대한 공인인증서 확인 부분입니다.
먼저 가운데 부분이 그림과 같이 보이시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설치"를 클릭한후 아래이미지처럼 나타나면 "실행"을 클릭하면 Active-X가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제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어느곳에 있는지 확인하고
하드디스크와  1:USB중 선택합니다.
저는 1:USB에 있어서 1:USB를 선택하였습니다.
2:본인의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선택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후
4."확인"을 클릭합니다.


조회신청을 위해 정보제공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아래이미지 1번 "모든내용에 동의" 체크후 4번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조회가 진행중입니다.
모든 보험사의 정보를 조회중입니다.
친절하게 몇초 남았는지도 알려주네요. 


약 30초후 내용이 조회가 되었습니다.

저의 조회내용의 특이점은 몇개 보험이 다 조회가 안되었습니다.

자동차 보험 지나간(만료) 보험까지 다 나왔습니다.

금융결재원에서 만든 보험조회사이트에서는 지금 보시는 내용보다 더 많이 나왔고요
더 정확했던거 같습니다.

https://www.payinfo.or.kr  (<-- 금융결재원이 만든 사이트)

다음 포스팅지금 조회된 내용
 금융결재원에서 조회된 내용을 비교해서 내일(12월22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겨찾기 해주셔요~ Ctrl + D 하시면 즐겨찾기 하실 수 있습니다.)

오래 기다리지 마시고 금융결재원 사이트에서 조회해보세요.

내용은 저의 조회기준으로 비슷한거나 더 좋은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