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애플 이중인증으로 나의계정을 해킹으로 보호하자.


애플 이중인증 서비스


모든정보는 인터넷을 통해서 얻는 세상이 되었다.
자리에 앉아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국내포털뿐만 아니라 외국서비스도 해킹에 골치아픈 모양이다.
이런 저런 보안서비스를 내놓고 있으니 말이다.

오늘은 애플의 이중인증 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나의 Apple 계정관리 웹페이지 접속

이중인증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다양한 곳에서 설정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브라우져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말하고자 한다.

나의 Apple 계정관리
https://appleid.apple.com



애플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후 "계정" 항목으로 들어간다.

(애플계정이 없으면 새로 생성을 하여야 한다.)




로그인 후 위화면처럼 "로그인 및 암호" 화면으로 들어간다.

다시한번 로그인창이 나오면 아이디와/비밀번호를 입력해준다.





애플 이중인증 켜기

계정설정 화면으로 들어왔다.
화면 상단 왼쪽에 편집메뉴를 이용하여 설정화면으로 들어간다.


편집화면에 진입을 하게 되면 아래쪽이 이중인증 항목이 있다.

이중인증 항목 아래쪽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이중인증 설정 시작

이중인증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중인증에 대해서 알려준다.

잘 읽어보고 아래쪽에 "계속"버튼을 클릭하자.



이중 인증 켜는 방법 알려주는 화면

이중인증 사용방법을 잘 숙지 하였으면

아래쪽 "승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이제 로그인시 인증코드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하다.


사파리 또는 익플로러를 통한 로그인

앱스토어 로그인

애플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등등

이제 로그인을 하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 번호가 뜰것이다.

이것을 로그인 하고하 자는 화면에 입력하여야 로그인이 가능하다.

내가 아닌 다른누군가가 로그인을 시도하면 과연 로그인을 할 수 있을까?

이중인증으로 나의계정을 해킹으로 보호하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