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단축 URL만들기 구글을 대신할 Bitly


긴 URL을 짧게 줄여보자


긴URL을 짧게 줄여주는 기능인 구글 URL_Shortener가 있었다.
그러나 2018년3월30일서비스를 종료되어 이용할 수가 없다.

그래서 그 대안으로 Bitly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알아보았다.
구글과 많이 비슷한 점이 많았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유튜브등 다양한 곳에 포스팅을 할때
단축URL은 거의 필수처럼 사용되어 왔다.

왜냐하면 입력 글자수 제한이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며
 URL이 길면 보기도 좋지않기 때문이다.


Bitly 무료 회원가입을 해보자



↑ Bitly사이트에 접속하면 위화면처럼 보인다.

처음 접속하면 계정이 없기 때문에 SIGN UP을 클릭한다.

↑ 가입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구글,페이스북,트위터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필자는 구글로 가입을 하였다.


↑ 내가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을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구글 계정이 없다면 하나쯤 생성하도록 하자.

구글가입도 쉽게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구글 계정정보를 넣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화면이 나온다.

↑ 구글 계정과 Bitly계정을 연결하겠다는 내용이다.

You're about to create a new Bitly account linked to your Google account. 

Google 계정에 연결된 새로운 Bitly 계정을 만들려고합니다.





실제 단축 URL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 가입이 끝나면 위 화면처럼 보이게 된다.

아주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단축URL을 만들려면 상단에 CREATE를 클릭한다.



↑ 오른쪽에 창이 나오는데 화면에 보이는것처럼.

실제 URL을 입력한 후 아래 CREATE 버튼을 클릭한다.



↑ 단축 URL이 완성 되었다.

위 보이는 화면은 제목과 단축URL을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다.

특별이 문제가 없으면 아래쪽 SAVE 버튼을 클릭한다.



↑ 단축 URL이 완전히 생성되었다.

이제 단축 URL을 클릭하게되면 클릭률을 확인 할 수 있다.





↑ 실제 클릭이 이루어진 화면이다.

TOTAL CLICKES 가 1회로 나와 있으면 

오른쪽에는 막대그래프로도 표현을 해주고 있다.


무료버전은 10,000개까지 단축 URL 생성이 가능하며

유료로 가입을 하게되면 무한대 생성이 가능하다.


단순하게 개인이 사용하려면 무료기능도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이상 단축 URL 이용방법 끝.



울트라에디트 두개이상 다중인스턴스 설정하기
시스템은 크게 네 가지 바이러스에 의해 손상!
국립자연휴양림 반려견 동반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