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여행

제주도 항공권 구하기

제주도 여행을 가보자

올해 겨울은 유난히 추웠던거 같다. 이제 따듯한 봄이 오고 있고 슬슬 외부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도 주위에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다. 필자도 가정에달 5월에는 따듯한 남쪽나라 제주도를 가보려고 계획중이다.


제주도는 오래전에 가봤는데 우도는 못가봐서 이번여행은 가보지 못한 곳을 중심으로 계획을 하고 있으며 우도는 꼭 가볼려고 한다. 


5월이 되려면 지금이 3월이니까 2달정도가 남았는데 비행기표를 둘려보니 황금연휴기간 피크타임에는 비행기표가 없고 뒤로 밀린 시간대에 가격도 모두 정가에 판매되고 있었다.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예약을 해 보았다.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현대카드PRIVIA에서 예약시 약 7% 추가 청구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다른 여러곳을 비교해 보았지만 가장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한것 같다.


1. 제주도행 항공편 검색


① 왕복, 편도 선택

② 가는곳 선택

③ 오는곳 선택

④ 출발날자 선택

⑤ 오는날짜 선택

⑥ 인원선택

⑦ 검색하기 클릭


모든 검색옵션을 선택하고 "검색하기"를 클릭하면 항공편 리스트를 보여준다.



2. 항공편 확인 및 선택


위에 나온 리스트가 항공편 리스트이다. 오른쪽 끝에 "확정"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예약이 가능한 항공권이다. 가는 항공편, 오는 항공편의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도록 하자.


3. 예약내용 확인

항공편 리스트에서 항공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예약내용이 나온다. 내용을 잘 확인 후 결재를 진행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내가 선택한 항공편과 시간대를 잘 확인하고 탑승자를 모두 입력한뒤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결재가 가능하다.



3. 항공원 결재

결재는 오는편 가는편이 서로다른 항공사이면 두번 결재를 진행하여야 하며, 발권대행료 또한 별도로 진행하여야 한다. 만약 항공권 취소가 이뤄지면 발권대행료는 반환이 안되기 때문이다. 


예) 출발편 "대한항공" → 출발 발권대행료 선결재 + 출발 항공권 결재 

     오는편 "제주항공" → 오는 발권대행료 선결재 + 오는 항공원 결재


     이렇게 총 4번 결재 하여야 한다.


"결재진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재가 진행이 된다. 최종 결재화면은 특별한것이 없기때문에 첨부하지 않았다.



3. 예약 최종확인

최종결재까지 마쳤으면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 에서 예약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하여야 하며, 미결재라고 나와 있는 부분은 클릭 후 결재를 하여야 한다.  끝. 

KTSK등 인터넷 비교해서 가입

맥스틸 게이밍 마우스 G10 Pro Reborn 2018출시

직접설계한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