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애드센스

하루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끝내다.

티스토리 정식으로 포스팅을 시작하고 약 3주후 2017년 12월 24일날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으며, 바로 다음날 정확히 12시간 후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포스팅시간 최소 2시간 정도 이며. 기술적인 내용은 며칠 걸리기도 한다. 

☞ 구성도 작성 후 이미지 및 썸네일 작업, 포스팅 내용 초안작성, 전체적인 흐름 검토 최종 포스팅 시작, 이미지 배치 오타 검수를 마친 후 최종적으로 발행한다.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반나절 만에 애드센스 1차 승인을 받다.

크리스마스 선물인가 12월24일날 저녁 23시 넘어서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으며, 아침에 일어나 오전 11시 정도에 아무생각 없이 메일을 열었더니 "Google 애드센스 사용 설정하기" 라는 제목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와 있는 것이 아닌가 어? 뭐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애드센스 승인이 난 것이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이었나? 애드센스 승인이 난건가? 여러 생각이 들었다. 내용을 천천히 읽어 보니 애드센스 1차 승인 메일이 맞았다. 



애드센스 2차 승인을 받아보자

2차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 스크립트 코드를 운영하는 웹페이지에 넣어야 한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애드센스 1차 승인 메일" 내용이다. 


☞ "수취인 주소 입력" PIN 코드를 받을 주소를 입력한다. PIN코드는 구글에서 보내주는 코드인데 2주에서 4주정도 소요된다. PIN코드를 애드센스에 입력해야 완전한 애드센스 승인이 끝난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코드는 넣어야 수익이 내 통장으로 지급되기 때문이다. PIN코드를 받으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 "전화번호 인증" 본인의 전화번호를 넣어야 하는데 넣었는지 않넣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들떠서 그냥 막 했다.)


☞ "사이트와 애드센스 연결" 마지막 중요하다 이 스크립트가 티스토리 사이트에 입력되어 있는지 구글이 확인 후 2차 승인이 나는 것이다. 아래와 같이 코드를 복사 후 "<head>""</head>" 사이에 넣었다.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기 시작한다.

스크립트 코드넣고 몇시간 뒤에 다시 메일이 왔다.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  2차 승인까지 모두 완료 되었다.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하루도 안되서 1차, 2차 모두 완료가 되었다. 



이제 광고를 골라서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크기로 광고를 달아야 한다. 정책에 맞지 않은 크기를 설정하면 정책위반이 되니 조심하여야 한다. 광고제작은 다음 포스팅으로 넘기고자 한다.


하루만에 애드센스 승인 받기 끝.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볼까?

직접설계한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Eco 마일리지 특약

듀랑고 계정연동으로 여러환경에서 플레이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