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SW개발자에게 필요한 좋은일을 많이 하는것 같다. 2017년 11월 29일 D2Coding 글꼴이 릴리즈 되었는데. SW개발에 최적화된 개발 전용 폰트로 직접 설치 해보니 기존에 쓰던 글꼴보다 확실히 가독성이 좋다.
프롤로그 [prologue]
☞ 구입하고, 가입하고, 사용하고 모든것은 직접 경험해 본 것만으로 포스팅 한다.
☞ 글 하나 포스팅하는 최소 2시간 정도 걸리는것 같다. 기술적인 내용은 확인이 필요하기에 며칠 걸리기도 한다.
☞ 직접 구성도 작성 후 이미지로 만들고, 썸네일 만들고 글로 표현할 내용 메모장에 적은 후 전체적인 흐름을 검토하고 최종적으로 타이핑을 시작한다. 그림 배치사항 오타에 대한 검수를 마친 후 에야 최종적으로 발행한다.
☞ 이 글을 찾아서 읽어주는 독자에 대한 예의가 아닌가 싶다.
SW개발에 가독성 좋은 글꼴 폰트
여러 개발자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되어 릴리즈 되었다고 한다. 개발을 하다보면 숫자 "0" 과 영문 "O" 가 구별이 안되는 경우 단어를 카피해서 메모장에 붙혀 놓고 어떤 글자인지 찾기를 해서 확인했던 기억이 난다. 이전 글꼴과 비교해 여러가지 비슷한 글자들의 가독성을 높혀서 완성한것 같다. 아래 필자가 쓰던 글꼴과 네이버 "D2Coding" 글꼴을 비교해봤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꼴 다운로드는 여기서
다운로드: https://github.com/naver/d2codingfont/releases
■ 기존에 쓰던 "consolas" 글꼴
■ 새로 설치한 "D2Coding"
디자인에 필요한 "나눔글꼴"도 있으니 아래 링크도 참고해 보길 바란다.
필자도 디자인할때 "나눔글꼴"이 이쁘게 나오느것 같아 애용하고 있다.
나눔글꼴 : http://hangeu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