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웹마스터도구 빙을 이용한 방문객수 늘리기

웹마스터 도구 빙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방문객을 유치하자 ~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포털에서 검색이 이루어진다면 방문자수가 많이 늘어날것입니다. 주요 포털중 네이버, 다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오늘은 빙 검색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검색엔진이 "빙"입니다. 단연히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이니 빙을 기본검색엔진엔진으로 셋팅되어 있겠죠. 그런데 알아두셔할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검색엔진은 야후와 제휴맺은 야후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뭐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하는편이 타당하다 생각한듯 합니다. 우리는 단 한명이라도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빙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웹사이트를 등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으셔야 합니다. 없으신분은 만드셔야 하고요. 계정이 있다는 전제하에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세요.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위주소로 접속 하셨으면 아래와 이 "Bing 웹 마스터 도구" 로그인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으시면 만드셔야해요. )



위에 화면은 로그인후 화면입니다. 내용중에서 "사이트추가" 부분에 자신의 블러그 주소를 입력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 http://ssnam.tistory.com)



♣ 사이트 추가 후 세부내용 입력 화면입니다. 1번부터 7번까지 본인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아래쪽 "연락처 기본 설정"은 옵션입니다. 수신받기를 원하지 않으면 체크박스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 다음 소유권 확인 입니다. 입력한 주소가 본인의 사이트가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절차 입니다. 

옵션1:웹 서버에 XML 파일 넣기
BingSiteAuth.xml
을 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데요 이 파일을 본인의 블로그에 올리셔야 합니다. 티스토리로 예를 들면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 클릭후 오른쪽 상단에 "파일업로드" 기능을 이용해서 다운받은 파일을 올립니다.


옵션2:기본 웹 페이지에 <meta>태그 복사하여 붙여 넣기

인증코드 "<meta name=msvalidate.01" content="(본인코드)"/> 를 그대로 카피해서 본인 웹사이트에 <head> </head> 테그 사이에 삽입니다. 이부분도 티스토리로 예를 들면  "관리 >> 꾸미기 >> HTML/CSS편집" 클릭 후 오른쪽 상단에 HTML  탭을 이용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3:CNAME 레코드를 DNS에 추가
옵션:3은 입력할 수 없음으로 생략합니다. 이 부분은 도메인을 받아서 DNS제공업체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서 "가비아" "후이즈" 등 도메인서비스 업체입니다.


모두 입력하셨으면 아래쪽에 "확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에 성공적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위에처럼 자신의 블러그가 안나온다면 절차에 오류가 생긴것임으로 처음부터 차근차근 점검해도록 합니다. 아래 덧글에 질문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빙 검색도구에 사이트맵 RSS 입력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