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티스토리 사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못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못함


필자가 운영하는 블로그도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서 관리하고 있다.
사이트 최적화, 사이트수집현황, 사이트색인, 사이트오류 등을
검토하며 네이버웹로봇이
잘 수집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그런데 어느날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에 접근할 수 없어, 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진단이 안되는 것이다.
어떤 이유인지 확인해 보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최적화

어느날 상위 1% 였던 나의 블로그가 

위와 같이 진단 불가라고 나타나고 있다.

RSS, 사이트맵 등 여러가지 점검을 하였지만

복구가 되질 안았다.


그래서 검증부분에 웹페이지 최적화 메뉴에서

다시 웹 페이지 최적화 검증을 확인해 보았다.


위 그림과 같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 이었다.

그렇다면 잘 접근이 되고 있는건데 뭐가 문제인것인가?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필자와 같은 증상을 격은 블로거들이 많이 있었다.


해결방법은

며칠이 지나면

자동으로 복구된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네이버 검색엔진이

일시적인 수집오류가 아닌지 의심이 된다.


며칠뒤에 복구가 되면

얼마정도 걸렸는지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끝.



에버노트 pc 무료 다운로드 프리미엄 플러스 베이직 차이점
기계식 키보드 한/영키 복구
무료PDF편집기 vs 아크로뱃 프로 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