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 등본출력할 일이 있어서 인터넷창을 열었는데. 사이트가 하나 더 생겼네요. 예전에는 민원24라는 사이트에서 출력을 했었는데요. 정부24라는곳이 새롭게 오픈한거 같습니다.

"정부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입니다.

https://www.gov.kr

기존 민원24회원이시면 민원24기존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에 빨간색 원 "민원24"를 클릭하였더니 아래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메뉴들이 많이 나왔네요. 그중에서 첫번째 "주민등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왔습니다.
동사무소에서는 한통에 400원인데요 인터넷 발급은 무료입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이 존재합니다.

처음접속하셨으면 아이디로 로그인하셔야해요.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시고요. 기존민원24 회원이면 그대로 사용하면됩니다.
저는 민원24아이디로 바로 로그인후 처음방문이러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 화면은 아이디로 로그인후 상단 오른쪽에 "공인인증서등록" 메뉴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재로그인을 하니 위와 같이
발급프로그램 설치 안내문구가 나왔네요 "확인"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위에 보이시는 화면 아래쪽에 설치파일이 나왔습니다.
"실행"
버튼을 클랙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시작 -> 설치완료 된다음 화면변화가 없어서 저는 F5를 눌러서 새로고침을 하였더니
아래화면이 나왔네요.

위에 발급을위해서 발급지원프린터 목록이 나왔습니다.
"민원발급가능" 문구를 확인 후 "민원신청계속"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에 보이시는 화면중에서 중앙메뉴는 원하시는 항목을 읽어보시고 택하시면 되고요.
상단 1:등본 2:초본 3:영문등본 4"영문초본 을 선택해서 출력하시면 되겠네요.
예전 민원24에도 영문등본/초본도 있었나요? 이번에 새로 생긴건지 잘모르겠습니다.
모두 선택하셨으며 아래쪽에 4:민원신청하기 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위 이미지는 공인인증서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개인 신분을 확인하는 꼭 확인하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자~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프린터로 인쇄가 됩니다.

동사무소 가지 마시고 집에서도 편하게 주민등록 등본 발급하세요~

그런데 프린터가 없으면...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