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무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무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http://efamily.scourt.go.kr/

민원24를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민원24에 들어가도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 시스템으로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는 08:00 ~ 22:00
 토요일 : 08:00 ~ 19:00
만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화면이 첫 메인 화면입니다. 화면에서 먼저
(1) 내프린터확인후 인쇄 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린터가 확인이 안되면 인쇄를 할 수 없습니다.
(2) 미설치 된 항목이 있으면 개별 "다운로드" 클릭후 설치합니다.
 (3) 전체 미설치 항목이 존재하면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하여 모두 설치하여 줍니다.

설치가 왼료되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필수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인"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래쪽에 Active-X 를 실행경고문구가 나옵니다. 이때 "허용"을 클릭합니다.

"허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보안모듈이 로딩됩니다.

보안모듈로딩 후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들이 설치중에 있습니다.
모두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아래그림 처럼 맨 아래 노란박스가 나타나면 "허용"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아래다움 화면은 모안모듈 설치 후 프린터 테스트를 위한 화면입니다.
"테스트 증명서 출력" 을 크릭해도 되고 "건너뛰기"를 클릭해도 됩니다.
저는 민원24에서 등본을 발급받아 봤기때문에 "건너뛰기"를 선택하였습니다.

다음 아래 화면은 공인인증서 확인을 위한 화면입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뒤 약관에 "동의합니다" 를 선택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본인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하드디스크"에 있는지 "이동식디스크(USB)"에 있는지 확인 후 인증서 위치를 선택하 후
입력한 사람과 동일한 인증서를 선택 후 해당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 최종본인확인절차 입니다. 아래 5가지 항목중 하나만 선택해서 입력해줍니다.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입력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다음 "본인과의 관계" 본인인지 가족인지 위에 입력하였던 "이름", "주민등록번호"에 해당하는 관계를 선택 후 "가족관계증명서" 체크 마지막 "신청사유"를 선택 후 "발급신청"을 클립니다.

또 노란박스가 나왔네요. 허용을 클릭합니다.
(허용을 클릭해도 잘 안될경우 창을 닫고 위항목을 다시 산택 후 "발급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쇄할 프린터를 선택 후(위에 테스트 하셨던 프린터를 선택하세요) 아래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린터가 돌아가면서 인쇄하는 소리가 들리실 겁니다.

발급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