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팝콘의 사용기] 하프의 솜사탕 메이커

솜사탕메이커로 솜사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냥 빙글빙글 하면 될줄 알았는데 참 손이 많이 가네요. ㅎㅎ

아래 구성품을 볼까요 솜사탕메이커 본체, 설탕스푼1개, 솜사탕막대2개, 전원어댑터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은 대부분 건전지로 하는데 이 제품은 모터를 돌려야 하기때문에
DC전원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아래사진 본체 옆면을 보시면 왼쪽전원스위치, 오른쪽24V DC전원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어댑터DC전원단지연결하시고 가정집 전원콘센트연결해주세요.

그럼 설탕스푼으로 설탕을 넣어 주세요.
(단, 흑설탕은 사용하시면 아니되옵니다.)

그리고 기계모터가 돌고 있는데 설탕을 넣지 마세요.
만약 모터가 돌고 있는데 넣으신다면 방바닦에 골고루 설탕이 잘 뿌려질꺼예요. ㅋㅋ

모터가 돌면서 조금 열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시간이 걸려요.
저도 처음엔 왜 안되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아래처럼 설탕줄이 보이실 꺼예요~

설탕줄이 보이기 시작하면 막대를 이용해서 빙빙돌려주세요.
막대가 점점커지면서 미니솜사탕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

아래 완성~
밖에서 사먹는 솜사탕과 다른점이 있다면 크기가 작은것과

설탕줄이 솜굵은거 같아요 밖에서 사먹는건 좀 부드러웠는데
이건 좀 뻣뻣하네요~

그래도 아이들은 만드는재미~ 먹는재미~

가장중요한 청소 
메이커통은 위아래로 분리해서 청소는 무리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운데 설탕넣는 곳은 청소를 할 수 없습니다.
설명서에 모터가 있는곳은 물을 넣지 말라고 씌여 있네요.

가운데 부분 위생이 신경이 쓰이네요~
참고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