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윈도우

윈도우 비밀번호 분실 해결방법


윈도우 비밀번호 분실 해결방법


어느날 윈도우를 재부팅 하려고 하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나는 것이었다.

윈도우 서버를 운영하고 있어서 
서버는 1년에 한번도 재부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번에 재부팅해야 하는 일이 생겼는데 비밀번호를 모르겠다.

윈도우는 재부팅을 하게 되면 암호를 물어보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미리 알고 있어야 한다. 

필기한 곳도 찾아봤는데 없어서 비밀번호를 강제변경 해보기로 하였다. 


현재 비밀번호 확인해보자

현재 비밀번호가 무엇인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어서 먼저 확인 작업을 해보았다.

로그인 옵션에 들어가서 암호변경하는 메뉴가 있다.


 

계정 암호 변경하는 곳을 이용하여 현재암호를 입력해보았다. 

당연히 생각이 안나니까 틀리다고 나온다. 

자주쓰는 암호를 입력해봐도 모두 틀린다는 것이었다.

이제 남은 것은 비밀번호 강제변견 방법뿐인 것 같다.


현재 비밀번호 강제변경

윈도우키를 누르고 명령어 "CMD"를 입력하면
명령이 입력 창이 나오게된다.

이곳에 간단한 명령어만 입력하면 비밀번호가 초기화된다.


net user administrator 123456
~~~~~  ~~~~~~~~~  ~~~~~
  명령어       아이디      비밀번호


이제 로그인 옵션 >> 계정암호변경 에서 현재 암호를 확인해보면 된다.

잊었던 비밀번호가 초기화 된것이 확인 될 것이다.

윈도우 비밀번호 분실 해결방법 끝.




절전모드에서 깨어날때 로그인암호 없애기
원드라이브 OneDrive 100Gb용량 늘리기
CMOS 에러 CMOS checksum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