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유튜브 저작권 음악 이의제기하기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이의제기하기


유튜브에 영상하나를 올렸더니 유튜브 저작권 침해라고 한다. 

무료음원 사이트에서 저작권확인도 다 하고 
배경음악으로 문제가 없다고 해서 사용한 것이다. 
그런데 유튜브 저작권 침해라고 한다.

그래서 음원 제공자에게 모두 확인하고
 개인 및 상용으로 모두 사용가능하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이제 확인을 모두 하였으니 
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대해 이의제기를 하였다.


1. 유튜브 저작권 침해 문구 확인


화면에 보이듯이 저작권 보호 콘텐츠 포함이라고 나와있다. 

저 문구를 클릭하면 유튜브 저작권 내용에

 저작권자의 음원이 포함되었다고 한다. 

뭐가 잘못된거라고 행각하고 영상을 올렸는데 똑같은것이었다. 

다시 음원을 삭제하고 올리니 저 문구가 안나오는 것이다.

일단 원인은 음원이 맞다.


문구를 클릭하면 위에 보이는것처럼 

콘텐츠, 신고자, 정책 뭐 잔뜩 써 있다.


노래삭제를 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무료음원을 뭔가 유튜브에서 잘못 판단하고 있는 듯 하다.

필자는 이의제기를 통해서 저 문구를 삭제하고 싶다.



2. 유튜브 저작권 침해 이의제기


문구를 잘 읽어보고 

간단한 설명을 하라는 박스가 있는데

설명을 자세하게 썼다.


유튜브 계정도 해지될 수 있다고 하는데 

뭐 난 잘못이 없으니까.

전자서명도 하고 계속버튼을 클릭하였다.


작성한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이의제기 제출 버튼을 클릭 하였다.

저작권 위임자가 30일 이내에 판단한다고 한다.

오래 걸리네.

일단 기다려보자.



3. 유튜브 저작권 이의제기 완료


유튜브 저작권 이의제기를 제출 하니까

 문구가 저작권 이의 제기 진행중 이라고 바뀌었다.

결과가 나오면 다시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끝.


어도비 pdf 다운로드 무료
텔레그램 쉽게 설치하기
아시아나 좌석지정 집에서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