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문서

엑셀 커서 이동 안되는 현상 해결

엑셀 커서 이동 안되는 현상 해결

엑셀 문서 작업을 며칠전에는 잘 하고 있었는데 어느순간 커서 이동이 안되는 것이었다. 그러니까 커서가 셀단위로 이동이 되어야 하는데 엑셀화면이 이동되는 것이었다. 아무것도 바꾼적이 없는데 이러한 현상이 나왔다.


여러가지 설정을 살펴 보았지만 특별한 내용이 없었으며 원인은 다른곳에 있었다. 엑셀커서 이동을 셀단위로 되도록 변경을 해보자.


1. Scroll Lock 문구 확인

 
☞ 엑셀을 실행시키면 커서가 화면단위로 움직이는 증상이 있을때에는 왼쪽 하단 Scroll Lock 표시가 되는지 확인해보자. 이 표시가 있으면 커서 이동이 화면단위로 이동되는 것이었다.


2. Scroll Lock 제거

▲ 엑셀 2010 버전 화면


▲ 엑셀 2016 버전 화면


아래쪽 하단에 Scroll Lock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팝업리스트에 나오는 Scroll Lock 부분에 커서를 올려 놓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체크표시가 없어지게 된다. 이제 커서를 이동하면 정상적으로 셀단위로 커서가 이동 될 것이다.




3. 해결이 안된다면 이렇게 해보자.


위에 내용과 같이 해도 해결이 안된다면 아래 내용처럼 다시 해보자.

① 첫째 : 키보드 Scroll Lock 이 켜져 있는지 확인 후 끄기
② 둘째 : 컴퓨터를 리부팅(껏다켜기) 해보자.

필자는 ②번 컴퓨터를 껏다가 다시 켰다니 정상적으로 해결이 되었다. 끝.



윈도우탐색기 파일 확장자 보이기

윈도우 기본백신 디펜더 끄기

윈도우 종료 시간 지연현상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