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여행

프리비아 PRIVIA 항공권 탑승시간 변경하기

PRIVIA 항공권 시간변경

현대카드 프리비아에서 항공권을 구입하였다. 그러나 출발 시간을 변경해야 할 일이 생겨서 항공권을 변경해야 하는 고민이 생겼다. 이런일은 처음이라 안되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항공권 시간 변경이 안되면 취소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항공권 원하는 시간대 대기가능

1:1로 문의를 넣었더니 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 왔다.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문의를 하였다. 원하는 시간대에 취소건이 생기면 연락을 준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원하는 시간을 전달하고 대기를 신청하였다. 


운이 좋게 신청하고 약 2시간 뒤에 문자 알림이 왔다. 항공권 대기 상태에서 확정상태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확인하였다. 문자내용대로 항공권 출발 시간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같은 항공사만 가능하다.

▲ 출처 : 현대카드 홈페이지


항공권 시간대 변경을 하였지만 같은 항공사 시간대만 변경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서 대한항공을 예약하였는대 출발시간 변경을 하고 싶으면 같은 대한항공만 추가 비용없이 변경이 가능하다.


만약 대한항공에서 아시아나 항공으로 바꾸면서 시간대를 변경하고 싶으면 대한항공 티켓을 취소하고 아시아나항공으로 다시 예약을 하여야 한다.


이때 발권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으며, 항공사 취소 수수료 티켓 하나당 천원을 빼고 나머지 전액을 환불된다. 끝.


제주도 항공권 구하기

KTSK등 인터넷 비교해서 가입

롯데월드 바로타기 매직패스를 아시나요?